인사말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4.0 Public Opinion Intercommunication Aim Research.


 

 

인간은 아주 오래전부터 스스로가 불완전한 존재라는 것을 알고 있다.자신보다 월등하고 강한 자우리의 무지를 감추어주고 보호해주며원하는 것을 가져다줄 그 존재를 우리는 신()이라 부른다.


국민이 소비자가 주권인 민주주의 국가에서 정치사회경제복지과학문화 등 전 분야에서 가장 자주하는 말이 ̍국민대중시민소비자 ̍의 뜻이라고 하는데 이는 다른 말로는 ̍여론(public opinion) ̍이라고 한다.

 

1인이 아닌 다수 대중의 의견과 생각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뜻을 국민의 뜻이라고 주장 할 수 없기에 사회 각 분야의 리더들은 국민의 이름으로 많은 일을 하고 있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그 뜻이 무엇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만약 머릿속에 수천만 가지 의견을 지니고 있다면 자칫하면 심각한 오류와 정신분열 증상을 보이게 된다. 만약, 이런 딜레마를 해결하지 못할 경우에 자칫 국가도 사회도 혼란에 빠질 수 있고 민주주의는 퇴보 할 수밖에 없게 된다.

 

다수의 의견을 알아내는 방법으로 채택한 투표는 대단한 발견이지만 민주주의의 완벽한 도구로 사용되기에는 한계가 있다.

 

민주주의가 발전할수록 민주주의 도구인 투표는 복잡하고 어려워지고 있으며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한 비용과 시간은 커진다.

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민주주의는 사회가 감당하기에 너무나도 힘든 무겁고 거추장스러운 ̍갑옷 ̍으로 전락할 수 있다.

 

각 분야의 대표자들은 자신들이 다음 선거에 당선 될 수 있는지 혹은 자신들이 개발한 제품이 소비자에게 어느 정도 팔릴 수 있는지를 알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원하고 있다.

민주화가 발전할수록 시대가 변화될수록 대중의 뜻은 만장일치의 가능성은 거의 없기 때문에 여론조사 방법은 정치정책시장 등 다양한 영역에서 ̍여론(public opinion) ̍을 파악하는데 가장 유용한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

 

여론조사가 사람들의 의견과 생각을 파악하는 유용한 도구로 자리 잡은 지 반세기만에 우리 주변에서 생활의 안팎을 채울 뿐 아니라 공기처럼 우리 생활 구석구석에 파고 들며 미래의 트렌드(trend)까지 결정한다.

 

사람들은 하루 일과를 조간신문이나 방송에서 1면을 장식하고 있는 대통령 국정조사 지지율부터 대선후보 지지도는 물론이고, 아침마다 간단히 먹는 음식과 식후에 마시는 커피 한 잔의 맛조차도 사람들의 의견을 조사하는 시대를 살고 있다.

 

찰스 다윈이 저술한 ()의 기원(起原)에서 지적했듯이 새로운 시대에 적응하는 종()은 번성할 것이고 그렇지 못한 종()은 항상 도태됐다.

 

오늘날 정보화 시대를 넘어 4차 산업(4.0)시대의 정치경제사회의 전략적 동반자로서 미디어 리서치(Media Research)

는 쌍방향 소통으로 대중의 뜻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과거와 현재의 가치 지향을 빠르고 정확하게 미래를 예측

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AI(인공지능)기법을 활용한 최초의 여론조사 기관으로서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 갈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업체명 : 미디어리서치  | Tel : 02-780-0736  |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80(엘지 여의도 에클라트)620호
Copyright © 미디어리서치. All rights reserved.